논문 채점 결과

2008. 12. 2. 17:05서울교대/실용작문(수3,4)-생활과학

논문 채점 결과를 올려 놓겠습니다.

시간 나는대로 간략한 평만 올리니 참조하세요.

그동안 수고 많았습니다.

 

강동하: '전래동화에 나타난 가정형태, 부모의 양육방식, 아동의 행동 분석'은 참신하지만 지나치게 넓은 주제입니다. 8편이나 되는 작품을 분석하고 도표까지 그린 것은 매우 좋습니다. 안타까운 것은 분석에서 그쳐, 만족스러운 결론을 도출치 못한 것입니다.

강한지: 교수와 함께 논문쓰기 과정을 잘 따랐습니다. 5. ‘동아리 활동의 의미’는 설문대상을 조금만 더 넓혔으면 하고 조사대상학교도 4개교는 부족하다는 느낌이 드는군요. 아울러 ‘동아리 변천을 분석’한 결론 부분은 한 챕터 더 만들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길연희: 참고문헌 등, 논문의 형식에 잘 맞추었습니다. 단 ‘우울증과 수치심’으로 나눈 것이 선뜻 이해 안 되는군요. 차라리 ‘자살의 내적 요인과 외적 요인’ 따위로 분석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


채점을 잠시 보류합니다.


일부 학생들의 글에서 기존 논문을 표절하거나, 아예 글 전체를 다운 받아 제출한 것이 보입니다. 표절은 절대 안 될 행위입니다. 자기소개서에 표절기준이 있지요. 한 문장에 4단어 이상이면 표절입니다. 외국에서는 학칙에 의거하여 엄히 경계하는 행위입니다. 


조금이라도 표절에 관계된 학생들은 12월 6일까지 고쳐서 이메일 주소(kan771@hanmail.net)로 보내주기 바랍니다.


12월 2일


간호윤